본문 바로가기
빅데이터

초보자가 빅데이터 공부 시 좋은 무료 사이트 모음

안녕하세요. 빅데이터 공부를 하면서 금전적인 부담도 있고, 또 자신과 맞는 내용인지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.

제가 예전에 공부하면서 봤던 빅데이터 사이트를 알려주고자 합니다.

 

 

1. 파이선 기초 다지기 https://wikidocs.net/

 

위키독스

온라인 책을 제작 공유하는 플랫폼 서비스

wikidocs.net

위키독스 메인화면

 첫 번째로 위키독스 입니다. 빅데이터를 하기 위해서는 파이썬을 사용을 해야 합니다. 파이썬에 대한 책인 점프 투 파이썬과 왕초보를 위한 Python이 있습니다.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내용이 수정되면서 파이썬 입문하시기에 아주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.

 

2. 빅데이터 온라인 교육 http://cyber.dbguide.net/lecture.php?code=AA017

 

데이터 전문가 온라인 교육

 

cyber.dbguide.net

cyber.DBGuide.net 메인화면

빅데이터 아카데미가 제공하는 빅데이터 온라인 무료 교육 사이트입니다. 거의 대부분 무료이며, 강의 내용도 매우 좋으면서 빅데이터에 대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 빅데이터가 무엇인지 자세히 파악하고 싶다면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3. 다양한 강의 부분 유료 https://www.inflearn.com/courses/it-programming/data-science

불러오는 중입니다...

다음은 인프런 사이트 입니다.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으며, 이중에 무료 강의도 존재합니다. 강의를 보시고 수업 내용중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Q&A로 질문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4. 더북(TheBook) 미리보기 제공과 다양한 내용의 책 https://thebook.io/

 

더북(TheBook)

 

thebook.io

다음은 더북(TheBook)입니다. 매우 다양한 책이 있으며, 거의다 미리보기가 제공되여, 책의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빅데이터에 관련된 책도 많으며, 전체적으로 책의 내용도 훌륭합니다.

더북(TheBook) 메인화면

 

5. 텐서플로우 블로그 https://tensorflow.blog/

 

텐서 플로우 블로그 (Tensor ≈ Blog)

머신러닝(Machine Learning), 딥러닝(Deep Learning) 그리고 텐서(Tensor) 또 파이썬(Python)

tensorflow.blog

 

다음은 머신러닝 딥러닝과 텐서플로우 관련된 무료사이트 입니다. 파이썬 머신러닝은 무료로 볼 수 있으며, 나머지 책도 미리보기를 통해 자신과 맞는 내용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6. R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실무 http://r4pda.co.kr/

 

R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실무

저작권 고지: 이 책은 무료로 인터넷에 공개됩니다. 그러나 무료 배포가 저작권의 소멸을 뜻하지는 않으며, 저자는 이 책의 저작권을 갖습니다. 따라서 대한민국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. r4pda_2014_03_02.pdf에서 도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 판매중인 도서와는 내용에 차이가 있습니다. NEW!출판사에서 출간된 책의 HTML 버전을 무료로 공개하였습니다. HTML 버전을 더북(TheBook) (길벗 출판사 운영)에서 보실 수

r4pda.co.kr

 이 책은 심지어 도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. 책 내용은 전부다 R로 설명되어 있으며, 데이터 처리과정을 세세하게 코드로 쓰여져있습니다. 통계와 회귀 분류 등 다양한 기법을 보면서 입문하시기에 매우 좋은 책입니다. 꼭 보시기 바랍니다.

R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실무 메인화면

 

마지막으로 빅데이터를 하다 보면 정말 방대하고 다양하게 배워야 합니다. 제 생각으로는 먼저 빅데이터를 하실 때 빅데이터의 이론에 대해 공부하시며, 그다음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시면 좋습니다. 또한 틈틈히 통계 쪽도 공부하시면서 빅데이터가 전문가가 되시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